ABOUT

 

별처럼 빛나는
음악과 함께하는
자연 속 쉼표

멜로디 포레스트 캠프의
시작

가수 윤종신은 늘 ‘대중가요’를 위한 페스티벌에 대한 갈증을 갖고 있었습니다. 락, 재즈,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위한 음악 페스티벌이 생겼지만, 대중가요를 위한 페스티벌은 없었기 때문입니다. ‘대중가요’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듣고, 가장 많은 뮤지션이 몸 담은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.

그는 9집 [그늘]을 발매하면서 아홉번째 수록곡인 ‘수목원에서’와 꼭 어울리는 공연을 꿈꿨습니다. 도심의 커다란 공연장을 채우는 공연은 점차 다양해졌지만, 자연 속에서 음악을 들을 기회는 찾기 쉽지 않았기 때문이죠. 삼척 MBC 와 함께했던, 산 속 폐교에서의 ‘산골음악회’를 통해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에서 듣는 음악의 매력을 깨달았고, 그 꿈을 구체화 하기 시작했습니다. 아이가 있는 부부, 색다른 휴식을 원하는 캠핑족 등 더 다양한 사람들과 음악을 나누고 싶어 캠핑이란 테마를 더했습니다. 위의 세 가지 고민 끝에 자연 속에서 (FOREST), 편안한 휴식과 함께 즐기는 (CAMP), 귀에 익은 대중가요(MELODY) 페스티벌, 멜로디 포레스트 캠프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.

멜로디 포레스트 캠프는…

9월의 어느 주말, 자라섬 위에서 펼쳐지는 <멜로디 포레스트 캠프>는 남녀노소 모두가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중 음악 페스티벌입니다.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뮤지션들이 청명한 가을 하늘과 푸른 잔디밭이 맞닿는 무대에서 잊지 못할 감동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합니다.

<멜로디 포레스트 캠프>는 누구나 마음껏 즐길 수 있고, 누구나 편하게 쉴 수 있는 ‘페스티벌’ 본연의 의미에 가장 가까이 다가서 있으며, 특히 페스티벌은 어렵고 어색하고 힘들고 피곤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. 페스티벌을 한 번도 경험해본 적 없는 초심자 여러분도 환영합니다.

대중가요… 그리고 페스티벌

<멜로디 포레스트 캠프>는 친근하고 익숙한 대중 가요가 주인공인 페스티벌입니다. 낯설고 자극적인 음악이 한철의 유행처럼 각광 받고 있는 요즘이지만,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가요는 많은 이들의 가슴 속에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.

<멜로디 포레스트 캠프>에는 그동안 여타 페스티벌에서는 좀처럼 만나볼 수 없었던 국내 최정상급의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하며, 우리 가요만으로도 충분히 새롭고 세련된 축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. 모두가 즐겁게 흥얼거릴 수 있고, 신나게 따라부를 수 있는 대중 가요를 감동적인 라이브로 만나보세요.

멜로디 포레스트 캠프, 그리고 자연

<멜로디 포레스트 캠프>는 즐기면서도 쉴 수 있는 페스티벌입니다. 우리는 이미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멋진 자연 광경이 펼쳐진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, 선뜻 마음을 먹고 밖으로 나서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.

<멜로디 포레스트 캠프>는 여러분의 발걸음을 음악이 흐르는 자연으로 안내합니다. 잠시나마 일상의 근심을 내려놓고 청명하고 수려한 자연에서 음악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

<멜로디 포레스트 캠프>에서 시원한 숲과 맑고 푸른 하늘, 청명한 공기와 반짝이는 별, 그리고 감동적인 음악까지 어우러지는 휴식을 경험해보세요. 바람 소리에 잠이 들고, 음악 소리에 눈을 뜨는 특별한 가을날의 추억을 만들어보세요.